요즘 코로나가 또 스물스물 나오는 계절입니다. 요즘 감기나 독감 걸리신 분들도 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코로나 검사비용이 유료로 전환되면서 얼마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목차
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은 기존 무료로 진행되었는데요, 이제 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은 모두 걸렸었고 9월부터 유료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모르고 계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제 이비인후과와 같은 병원에 가서 코로나인지 아닌지 검사를 할 경우 비용을 내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 검사비용은 어느정도일까요?
만약 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실시할 경우 병원 진료비 (5천원 가량) + 신속항원 검사(2만 5천원~5만원) 가량입니다. 코로나가 심해서 처방을 받을 경우에는 약 비용까지 추가될 수 있습니다.
PCR검사의 경우 보통 최대 8만원 가량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래 경우에 해당하시는 분은 무료로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만 60세 이상 고령자
🔍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어 의사의 소견서가 있는 사람
🔍 요양병원 등 고위험 시설에서 근무하는 사람
🔍 다른 검사를 통해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
위와 같은 분들은 주기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기도 해서 무료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코로나 예방접종을 아직 맞지 않으신 분들은 감염과 전파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 예방접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방접종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됩니다.
코로나 확진시 대처는
코로나 확진이 되었을 경우 현재는 격리를 권고하는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내가 증상이 없거나 경증인 경우에는 다른 해열제나 감기약 등을 복용하시면서 회복하시면 됩니다.
다만 발열과 같은 증상이 나올 경우 의료기관을 통해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감염전파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하고 집에서 머무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다른 동거인과 별도로 물품을 사용하고 자주 소독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