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은 유효기간이 꽤 중요합니다. 지금 당장 유효기간을 확인해보시고 6개월 이하로 남아있는분들은 이 글을 정독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권 갱신 기간 뿐 아니라 어디서 진행하는지, 혹시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도 알려드릴게요
목차
여권 갱신 어디서
여권 최초 발급이신 분들은 당연하게 여권 발급을 위해 대행기간인 구청 여권과를 찾으셨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여권과에서 갱신도 진행할 수 있지만, 우리는 오늘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 입니다.
우리가 최초발급, 미성년자가 아닐 경우에는 여권 갱신을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 아래 버튼을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보시겠습니다.
기존 2번 방문해야 했던 여권 대행 기관을 이제는 한 번만 방문해도 됩니다. 그렇다면 여권 갱신 기간 어느정도 걸릴까요?
여권 갱신 기간
여권 갱신을 위해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 신청하셨다면, 7일로 안내 받으실 것 같습니다. 보통 여권 갱신 기간은 7일 정도 소요되는데요 여권 대행 기관의 혼잡도에 따라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보통 사람이 많은 강남의 경우 강남구청 여권 대행 기관은 더 소요가 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런 점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내가 수령을 위해 설정해놓은 여권과에 직접 연락하시어 전화 상담하는 것입니다.
아래 내가 수령 신청해놓을 여권대행 기관 연락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권 갱신 기간 지나면
간혹 여권 갱신 기한을 놓칠 경우 재발급을 신청할 때 불이익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여권 갱신 기간에는 큰 특이사항이 없으며 갱신 기간이 지났다고 해도 다시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권 유효기간
여권 유효기간의 경우 보통 체크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6개월은 넘게 남아있어야 입국이 가능한 나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부 나라에 한하여 그러하며 보통은 최소 3개월 간은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여권 유효기간을 잘 체크해서 여행 또는 출장하실 때 미리 미리 갱신해놓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