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자가진단 을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우울증 자가진단 무료 테스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이 글을 통해 진단해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목차
우울증이란
우울증은 사람을 가리고 오는 병이 아닙니다. 요즘은 우울증을 가진 분들 참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빨리빨리 문화에서 오는 나만 뒤쳐지는 듯한 느낌에 우울증 경험을 한번쯤 해보신 분들이 참 많다고 하는데요
우울증은 의욕이 생기지 않고 사고나 동기, 의욕, 관심, 수면 등의 모든 부분에서 전반적으로 저하되는 것을 일컫습니다. 내가 혹시라도 우울증인가 생각해보셨던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꽤 많습니다. 그 만큼 우리나라에서 심각한 정신 질환중 우울증이 단연 대중적이기 때문일텐데요
알려드리는 테스트는 정부와 의료관 등에서 직접 내원하기 전 활용해볼 수 있는 테스트로 누구나 사이트를 통해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기분이 가라앉거나 우울한 느낌을 느껴본 적은 누구나 있을 수 있는데요 그 빈번함에 대해 묻는 설문입니다. 우울증 설문지를 보면 보통 한주에서 2주간 내가 느껴본 경험 등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아래는 서울 삼성병원에서 제공하는 테스트 입니다. 비슷한 테스트일 수 있으나 위에서 알려드리는 테스트와는 좀 더 다른 느낌으로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평상시에는 아무렇지도 않았던 일들이 귀찮아지고 입맛도 없고, 그리고 친구들이나 가족과도 만나서 기분을 풀고싶은데 그 기분이 좀처럼 나아지는 경우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하게 나쁜일이 있었던 것도 아닌데 이러한 경우를 느꼈다면 일주일 동안 내가 느꼈던 느낌의 빈번도를 생각해보고 자주 그런 경우가 있었다면 우울증에 대한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 치료방법
모든 병이 그러하듯이 우울증 역시 치료방법은 의사를 만나보는 것 입니다.
다른 병들보다 조금 용기가 필요하시겠지만 직접 병원에 방문해보시면 요즘은 정신건강을 위해 정신의학과를 찾는 분들이 꽤 많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의사가 우울증이라고 판명할 경우 이에 대한 치료를 위해 상담을 하거나 약물 치료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상담 또는 약물 치료와 함께 동반하면 좋을만한 행동들을 함께 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운동을 누구나 이야기하지만 실천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다만 우울증 역시 운동을 규칙적으로 한다면 도파민과 세로토닌 성분들이 분비되기 때문에 정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충분한 수면
일상생활을 열심히 하다보면 허탈하고 의욕이 살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다고 다른 생각에 생각을 물경우에는 수면이 충분하게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짜증나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잠시 차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화가 나는 일이 있다가도 잠을 자고 일어나면 조금 나아지는 것이 이러한 이유 인데요 이는 수면을 할 경우 호르몬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주는 코르티솔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아가신 여러분들 오늘 알려드린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건강하게 쾌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